2025. 8. 8.(금) 13시부터 16시까지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제3회 알뜰나눔 장터를 개최하였습니다.
공부방을 이용하는 아이들과 자원봉사자, 복지관 직원 등 약 40 여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행복하고 기쁨이 넘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장터에서는 기부 받은 중고물품, 후원물품(과자와 음료), 농산물 꾸러미 판매와 폐자원(페트병, 우유팩, 폐건전지) 등 각자 자유롭게 물품을 구입하고
다양한 게임(훌라후프, 줄넘기, 풍선불어 멀리 보내기, 신발 멀리 던지기, 넨센스 퀴즈)을 통해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하고 서로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전에 투명 페트병 모으기를 진행하여 페트병 300 여개를 수집했으며 다른 폐자원과 함께 복지관 입구에 마련된 코너에서 지속적으로 수집할 예정입니다.
수집한 폐자원은 일정양이 모아지면 교환하여 복지관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행사를 마치고 간식으로 치킨과 음료를 먹으면서 친구들과 도란도란 웃음꽃을 피우면서 즐거운 추억의 시간도 보냈습니다.
물품 판매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금291,300원 전액은 충남공동모금회에 기부하였으며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예정입니다.
아이들에게 자원순환의 과정을 체험하고 소중함을 인식하며 일상에서 분리수거와 재활용을 실천약속하며 나아가 우리가 살아갈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대한의 듬직한 동력으로 커나가길 기대해 보면서 복지관 직원들은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으로 함께 하겠습니다.